202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빈대인 BNK부산은행장은 디지털금융 시대에는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19일 부산은행에 따르면 빈 행장은 지난 17일 부산시 기장 연수원에서 2020년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고객이 금융을 접하는 방식이 비대면화 되고 은행간 경쟁으로 금리 등이 평준화됨에 따라 가격 요소가 은행을 선택하는 기준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한 기분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산은행 경영진과 부실점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은행업의 위기, 딥 이노베이션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전년도 영업실적과 업무 성과를 점검했다. 올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실행 방안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화폐인 '부산시 디지털 바우처' 사업 추진 등 부산은행의 미래 신성장 사업인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의 시간도 마련됐다.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영업현장의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각 영업본부별 별도회의도 했다.

부산은행은 올해 경영방침을 '딥 이노베이션(Deep Innovation), 새로운 금융의 구현'으로 정했다. 6대 전략 방향으로는 경영혁신, 영업혁신, 채널혁신, 내부혁신, 금융공공성 혁신, 그룹시너지 혁신 등을 꼽았다.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점 혁신 부문으로는 고객 딥(deep), 채널 딥, 마인드 딥의 '3딥'을 정하고 고객 기반과 고객 가치 혁신, 영업점별 역할 재정립, 고객과 디지털이 중심이 되는 임직원 마인드 확산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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