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삼성자산운용이 20일 전세계 프리미엄 브랜드 기업에 집중투자하는 '삼성 픽테프리미엄브랜드'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스위스 픽테자산운용의 '픽테프리미엄브랜드' 펀드를 편입하는 재간접 펀드로, 제품, 레저, 라이프스타일 등 각 테마별 핵심 기업에 분산투자한다.

특히 소비자들의 고차원적인 소비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성에 주목한다.

프리미엄 기업이란 명품, 스포츠, 레저, 화장품 등 소비재 전반에 걸쳐 일반 브랜드와 비교해 진입 장벽이 높고 소비자 충성도가 큰 기업을 의미한다.

삼성 픽테프리미엄브랜드 펀드는 약 190여 개의 프리미엄 브랜드 기업을 투자 대상으로 선정한다.

특히 펀드에서 구분하는 세가지 테마 중 '제품(Product)'은, 독보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기반으로 높은 이익률을 보이는 사치품, 소매, 차량 기업들이 해당된다.

'레저' 테마는, 해외여행, 호텔 바캉스, 크루즈 등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프리미엄 여가와 관련된 기업을, '라이프스타일' 테마에는 스포츠, 헬스케어, 미용 등 소비자의 일상생활 영역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을 포함한다.

이 펀드의 하위 펀드 '픽테프리미엄브랜드' 펀드는 2019년 11월말 기준 최근 3개월간 4.1%, 1년 19.2%, 3년 53.3%의 성과를 내고 있다.

픽테자산운용사는 1805년 스위스 제네바에 설립된 테마 전문의 글로벌 운용사로서 프리미엄브랜드를 비롯해, 로보틱스, 인구변화, 시큐리티, 클린에너지, 수자원 등 9개 테마펀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테마펀드 운용 자산만 약 52조원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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