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 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성장기업과 소상공인에 저금리대출 협약보증과 초저금리대출 협약보증 등 우대보증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기보에 270억원을 특별출연한다. 기보는 기업은행의 출연금을 재원으로 혁신성장기업에 3천600억원,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1천800억원 등 총 5천400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저금리대출 협약보증은 혁신성장산업을 하는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0억원까지 지원하는 상품이다. 기보는 보증료 0.2%포인트 감면한다. 기업은행은 최종 산출된 대출금리에서 1.0%포인트를 내려 대출한다.

초저금리대출 협약보증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상품이다. 기보는 보증료 0.4%포인트 감면한다. 기업은행은 기준금리를 대출금리로 적용해 대출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기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력과 성장성이 우수한 혁신성장기업과 소상공인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향후 포용적 금융제도와 지원책을 마련해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와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