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 의논해서 결정할 것"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이민재 기자 =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이 남긴 1조원대 유산이 사회에 환원될 가능성이 있다는 전언이 나와 관심을 끈다.

황각규 롯데그룹 부회장은 20일 고 신격호 명예회장의 빈소가 차려진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고인이 생전에 남은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히신 것을 가족들이 더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황 부회장은 "재산 상속 문제는 차후 상속을 받으시는 분들끼리 의논할 것이고, 사회에 환원할지도 가족끼리 의논해서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 부회장은 송용덕 롯데지주 공동대표와 장례위원장을 맡고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등에 따르면 신 명예회장은 지난해 1분기 기준 국내에서 롯데지주 지분 3.10%와 롯데칠성음료(1.30%), 롯데쇼핑(0.93%), 롯데제과(4.48%) 등의 상장사 지분을 보유했다.

비상장사인 롯데물산 지분 6.87%까지 합치면 시가로 3천억원가량이다.

아울러 신 명예회장은 4천500억원대로 추정되는 부동산 인천시 계양구 목상동 골프장 부지를 소유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광윤사 지분 0.83%, 일본 롯데홀딩스 0.45%, 패밀리 10%, 롯데그린서비스 9.26%, LSI 1.71%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모두 비상장사다.

업계에서는 신 명예회장의 재산을 모두 합치면 1조원을 웃돌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신 명예회장의 재산 관리는 2017년부터 한정후견인(법정대리인)으로 확정된 사단법인 선이 맡아오고 있다.

신 명예회장의 별세로 한정후견은 종료되고 법에 따라 재산 상속 절차가 시작된다.

신 명예회장의 유언장이 있다면 그에 따라 재산 상속이 이뤄지게 된다.

황 부회장은 "유언을 남기셨는지는 확인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