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는 21일 부사장 3명과 전무 5명, 상무 12명, 마스터 2명, 전문위원(전무급) 1명, 전문위원(상무급) 3명 등 총 26명에 대한 승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업계를 선도하며 지속적인 변화와 성장을 주도해나갈 인물들을 승진시켰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무급 이상 고위임원 9명을 포함해 연구개발과 제조기술, 영업·마케팅 등 각 부문에서 고르게 핵심인력을 발탁했으며, 우수한 성과를 내고 리더십이 검증된 여성임원 승진자 2명을 처음으로 배출했다.

김범동, 신재호, 이청 전무는 부사장으로, 김상용, 선호, 유정근, 차기석, 최송천 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부천고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김범동 부사장과 대아고와 성균관대를 나온 신재호 부사장은 모두 삼성반도체로 입사했다.

이청 부사장은 신일고와 서강대를 졸업하고 포항공대에서 화학공학 박사를 받은 뒤 역시 삼성반도체로 입사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여성 중 임원이 된 박향숙 중소형사업부 상무는 원가회계·결산 전문가로 올레드(OLED) 사업의 원가구조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해 중소형사업의 손익 개선에 기여한 점을 평가받았다.

역시 여성 임원에 오른 김선화 중소형사업부 개발실 공정개발팀 상무는 화질향상 전문가로, 올레드 제품의 공정 최적화와 광특성 개선을 통해 제품 경쟁력 확보에 기여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