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이노베이션은 21일 연안 파력발전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추진 중인 소셜벤처 인진에 25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자체 친환경 사업뿐 아니라 다른 영역의 소셜벤처 지원을 통해 추가로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파력발전은 차세대 청정에너지원으로, 인진은 파력발전기술 중 가격 경쟁력이 높은 온-쇼어(On-shore) 방식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온-쇼어 방식은 기존 원해(Off-shore)에 설치하는 방식과 달리 연안 설치로 해저 송전이 불필요해 비용 측면에서 매우 경제적이다.

인진은 글로벌 파력발전업체 300여개사 가운데 약 1%만이 달성한 상용화 근접 단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내 상용화를 추진 중이다.

SK이노베이션과 인진의 인연은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됐다.

SK이노베이션은 'SV2 임팩트 파트너링 모델'을 시행하며 친환경 소셜벤처인 인진을 주요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 모델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약 7억5천만원의 크라우드 펀딩과 재무·법무·홍보 등 전문 역량에 기반한 프로보노(기부) 형태로 인진을 지원해 왔다.

양사는 지난해 11월에도 베트남 안빈섬 탄소제로섬 프로젝트로 베트남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의기투합한 바 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