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한진칼 2대 주주인 KCGI가 주주총회 준비를 위해 계열사 임직원을 불법으로 동원했다며 한진그룹을 정면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KCGI는 21일 '대주주 측 이사의 한진칼 이사 연임을 위한 대한항공 임직원 불법파견 의혹에 대한 KCGI의 입장'이라는 보도자료를 내고 "조원태 대표이사가 자신의 총수 자리 지키기를 위해 한진그룹의 주력 기업인 대한항공의 임직원들까지 동원하는 전근대적인 행태를 펼치는 것에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최근 한진그룹은 주력 계열사인 대한항공 임원을 포함한 직원 여러 명을 한진칼에 파견한 것으로 전해진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조치가 조 회장의 대표이사 연임 안건을 다룰 3월 주총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KCGI는 "대한항공은 최근 임원 감축과 희망퇴직 등에 나서며 경영진의 방만한 경영의 책임을 떠안고 있다"며 "자신의 연임을 위해 대한항공 임직원들을 한진칼로 파견하는 것은 한진그룹의 발전보다 자신의 지위보전에 연연하는 것으로 조속히 시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KCGI는 이러한 대한항공의 부당지원·불법파견 의혹에 대해 그대로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며 "건전한 경영에 해가 되는 위법행위를 즉각 중지하고 공정하게 주주총회에 임해 기업가치의 보존과 제고를 위해 힘써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은 "한진칼에 불법파견과 부당지원을 했다는 KCGI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한진칼에 대한 직원 파견은 한진그룹 내 인력 교류에 해당되는 적법한 전출이라는 게 대한항공의 주장이다.

또 대한항공은 파견 시 발생하는 인건비 등 제반 비용에 대해서는 공정한 계약에 의거해 정당한 절차로 정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이러한 그룹사 간 전출 및 인적 교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이해 도모와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것"이라며 "다른 기업에서도 통상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적법한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