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BNK경남은행은 오는 29일부터 인공지능(AI) 머신러닝기법으로 개인신용을 평가해 대출 가부를 결정하는 'BNK더조은중금리신용대출'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남은행은 나이스평가정보와 협력해 개인신용평가시스템을 도입해 이번 중금리신용대출에 적용했다. 금융소외계층의 상환 능력과 의지 등을 AI 머신러닝기법으로 평가한다.

신청은 연 소득 1천만원 이상인 개인과 개인사업자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최고 한도는 3천만원 이내이며 개인사업자는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다.

금리는 최저 5.2%에서 최고 13% 수준이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최저금리는 5.8%대에 제공된다.

대출 실행 후 연체 없이 상환하면 최대 2.0%포인트(p)까지 금리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만기는 최장 5년이다. 상환은 거치기간 없이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경남은행은 오는 29일 전국 159개 전 영업점에서 해당 대출의 판매를 시작하고 상반기 중에는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우형 디지털금융본부 부행장보는 "그동안 평가하기 쉽지 않았던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개인신용을 인공지능기법을 활용해 평가한다는 점이 기존 대출 상품과 다르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