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캐나다 중앙은행(BOC)이 기준금리를 동결했지만, 향후 인하 가능성을 열어뒀다.

22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BOC는 이날 통화정책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1.75%로 동결했다.

BOC는 하지만 통화정책 성명에서 경제 성장이 예상보다 둔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출과 기업 투자, 고용 창출 등이 지난해 말에 부진했다면서 이같이 평가했다.

BOC는 "지난해 말 성장 둔화의 일부는 파업과 나쁜 날씨, 재고 조정 등 일부 특이 요인에 따른 것"이라면서도 "약한 지표는 또한 글로벌 경제 여건이 캐나다 경제에 예상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신호일 수 있다"고 말했다.

BOC는 이어 "향후 금리 경로를 결정하는 데 있어 최근 성장의 둔화가 예상보다 더 지속하는지를 면밀히 살펴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BOC는 지난해 4분기의 전분기 대비 성장률(연율) 전망치를 기존 1.3%에서 0.3%로 대폭 하향 조정했다.

BOC는 이어 지난해 캐나다 경제가 1.6% 성장한 데 이어 올해도 1.6% 성장하고, 내년에는 2% 오를 것으로 내다봤다.

CIBC의 아베리 센필드 수석 경제학자는 "BOC가 금리를 동결했지만, 향후 행동해야 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더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BOC가 금리를 내릴 것으로 예상하며 "전반적으로 성명서의 톤이 투자자들이 예상한 것보다 완화적"이라고 강조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1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