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태영그룹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다.

태영건설은 지난 22일 이사회를 열어 경영 전문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회사와 지주회사로 인적분할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는 안을 의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태영건설이 맡았던 기존 지주회사 역할은 신설 지주회사 ㈜티와이홀딩스(가칭)에 맡긴다. 티와이홀딩스는 자회사관리와 신사업투자를 맡는다.

태영건설은 기존 모회사로서의 역할과 경영관리 부담을 벗고 건설사업부문에 집중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사업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존속회사인 태영건설과 신설회사인 티와이홀딩스(가칭)의 분할비율은 51대 49다.

기존의 태영건설 주주들은 분할 후 상장하는 태영건설과 티와이홀딩스(가칭)의 분할 비율대로 지분을 보유한다.

태영건설은 오는 5월로 예정된 임시주주총회에서 분할 안건을 최종 승인받고 6월30일 자로 분할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으로 그룹의 경영구조 복잡성을 줄여 그룹 내 건설, 환경, 물류, 레저 등 각 사업부문별 전문성과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태영건설은 설명했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다양한 고견을 수렴해 마련된 지주회사 체제 전환은 태영그룹의 경영 전문성과 투명성 증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제2 도약의 발판 마련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번 결정을 통해 고객의 미래가치와 새로운 삶의 방식을 창조하는 라이프 밸류 크리에이터로서의 그룹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