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그룹임추위)가 차기 우리은행장 추천을 위한 롱리스트를 내부 출신 7명으로 확정지었다고 23일 밝혔다.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과 노성태, 박상용, 정찬형, 전지평, 장동우 사외이사 등 6명으로 구성된 우리금융 그룹임추위는 지난 22일 그룹임추위를 열어 은행 부행장 이상 경력을 보유한 내부 출신 7명을 차기 은행장 후보군으로 확정했다. 손 회장은 그룹임추위의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는 지난달 지주 회장과 은행장을 분리해 운영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이다.

우리금융 그룹임추위는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통한 고객중심 영업능력과 우리은행의 기업가치 제고, 그룹 시너지 창출을 통한 주주가치 극대화, 조직 안정과 임직원을 결집시킬 조직관리 능력 등을 고려해 후보군을 선정했다.

최종 면접대상자인 숏 리스트는 다음 주 예정된 그룹임추위를 통해 후보자에 대한 경영성과와 역량 등 종합적인 검증 절차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그룹임추위는 이후 별도 프리젠테이션 면접 등 심층 검증 절차를 거친 후 이달 말까지 은행장 최종 후보를 추천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금융 그룹임추위는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FIS,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우리신용정보, 우리펀드서비스 등 자회사 6곳의 대표이사 선임을 위한 그룹임추위도 함께 진행했다. 이에 따라 자회사별 대표이사 추천은 이달 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