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에 대한 공포가 확산하면서 면세점들도 즉각 대응에 돌입했다.

롯데면세점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지난 24일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시 대응 체계를 가동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비상대책위원회 가동 조치에 따라 전 직언 대상 일일 발열 체크를 의무화하고, 발열 직원은 조기 귀가 후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 매장 및 인도장 근무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매장 및 인도장 주 2회 방재 소독 실시, 손소독제 매장 내 배치 확대, 고객 마스크 지급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더불어 중국 방문 직원의 경우 귀국 후 14일간 휴가 조치를 하고, 임산부 및 만성질환 직원을 대상으로 휴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향후 상황 변화에 따른 신속하고 추가적인 대응 조치들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질병관리본부,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유기적인 대응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