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 공포가 커지면서 설 연휴 기간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개인 위생용품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는 국내에서 우한 폐렴 확진자가 발생한 20일부터 27일까지 마스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0.4배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스크는 겨울철에 평소보다 5∼8배가량 판매가 증가하지만 이번 연휴 기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려가 겹치면서 증가 폭이 더 늘어났다.

또 가글 용품은 162.2%, 손 세정제는 121.8% 판매가 증가했고 감기약(250.2%)과 해열제(181.8%) 등 안전상비약 매출도 급증했다.

GS25도 연휴 기간 마스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는 413%, 직전 주 같은 요일(17∼20일)보다는 350% 증가했다. 손 소독제와 마스크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429%, 전주 대비 343% 증가했다.

세븐일레븐 역시 연휴 기간 마스크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2배, 손 소독제는 4.5배 늘었다.

이커머스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위생용품 판매가 급증했다.

위메프에서는 설 연휴 기간 마스크 판매가 전 주 대비 3천213%, 손 소독제는 837% 급증했다.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첫 번째 확진자 발생 시점인 1월 20일부터 23일까지는 전주 대비 마스크는 196%, 손 소독제는 192%의 증가세를 보였지만, 연휴 기간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공포감이 확산한 것으로 보인다.

G마켓에서는 마스크 매출이 일주일 전보다 9천118%나 늘었고, 핸드워시(3천545%)와 액상형 손 세정제(1만6천619%), 손 소독제(4천496%)도 매출이 급증했다.

이커머스 관계자는 "현재 마스크와 손 소독제는 품절 현상이 빚어질 정도로 수요가 많아 공급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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