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GfK 2월 소비자신뢰지수 9.9…예상치 상회(상보)
독일 GfK 2월 소비자신뢰지수 9.9…예상치 상회(상보)
  • 윤정원 기자
  • 승인 2020.01.29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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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독일 소비자들의 2월 소비자 신뢰지수가 예상치를 상회했다.

독일 시장조사기관 GfK는 2월 소비자신뢰지수가 9.9로 집계됐다고 29일 발표했다.

지난 1월 GfK 소비자신뢰지수는 당초 9.6으로 집계됐다가 9.7로 상향조정된 바 있는데 2월에는 이보다 높아진 것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 9.6도 웃돌았다.

하위지수 중 경기기대지수는 지난해 12월 -4.4를 기록했다가 -3.7로 소폭 개선됐다.

소득기대지수도 지난해 12월 35.0에서 1월 44.6으로 상승했다.

1월의 구매의사지수는 55.5를 기록하며 12개월 새 최고치를 기록했다.

GfK는 "하위 지수중에서도 올해 초 소득기대지수와 구매의사지수가 개선된 것이 소비자 심리를 반등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jw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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