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BNK경남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기업에 긴급 금융지원을 한다고 3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관광·여행·숙박 등 업종 영위기업, 중국 수출실적 보유기업 등으로 영업점장 현장 실사를 통해 피해 여부를 확인받으면 된다.

피해가 확인된 기업에는 5억원 이내 긴급자금이 지원되며 최대 1%포인트(p) 이내 금리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기존 대출에 대해서는 기한 연장과 분할상환금 상환 유예를 해줄 방침이다.

특히 수출입기업의 경우 수출환어음 만기 연장과 부도 처리 유예를 비롯해 수출대금 입금 지연에 따른 이자 등 수출입 관련 수수료를 감면하거나 면제할 계획이다.

강상식 경남은행 여신영업본부 상무는 "우한을 비롯한 중국 주요 도시의 사람과 물류 이동이 꽉 막히면서 국내 기업의 피해가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며 "피해 최소화와 확산 방지를 위해 함께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 최소화와 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상대응 파트와 경영대응 파트로 구분된 비상대책반을 구성했다. 비상대책반은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지원대책을 지속적으로 강구 중이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