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7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 액셀러레이팅, 금융지원, 성장지원 등 4단계로 구성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액셀러레이팅·해외진출·기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함께 지원한다.

정부의 핀테크 산업 육성정책에 맞춰 핀테크 특별전형을 새로 만들었다. 5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번 7기 신청자격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25개 내외의 비수도권 기업, 10개 내외의 소셜벤처 기업을 포함해 총 100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뽑는다. 모집은 다음달 5일까지다.

선정된 기업에는 신보의 금융지원과 운영사로 참여하는 민간 엑셀러레이터의 체계적인 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한국무역협회, KOTRA, 서울대, 대기업, 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연계해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한다.

올해는 대기업과 유관기관과의 협업도 확대한다. 투자유치 플랫폼 '유커넥트(U-CONNECT)'의 데모데이와 온라인 기업설명회(IR) 참여 자격을 줘 100여개 파트너 투자사로부터의 투자유치를 돕는다.

신보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유관기관과 협업을 확대해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의 허브가 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