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A350 11호기를 도입해 장거리 노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4일 A350 한 대를 도입한 데 이어 연내 2대를 추가로 도입해 미주·유럽 노선 등에투입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도입해 온 A350은 아시아나항공 장거리 주력기로 자리매김했다.

A350은 뉴욕과 로스앤젤레스(LA),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4개 노선과 런던과 파리, 리스본에 투입됐다.

이외에도 중단거리인 싱가포르와 자카르타, 도쿄(나리타) 노선도 운항 중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신기재 도입에 발맞춰 장거리 노선을 개척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19년 12월 이집트 카이로와 호주 멜버른, 10월 포르투갈 리스본 등 신규 장거리 노선 부정기편을 개척했고, 뉴욕 노선을 일 2회로 증편하는 등 장거리 노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A350은 연료효율성이 25%가 뛰어나며, 국내 최초로 기내 와이파이(Wi-Fi)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항공기와 마찬가지로 A350 역시 고성능 공기여과장치(HEPA필터)를 통해 공기를 순환하고 있어, 전염병이 기내에서 확산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항공기에 장착된 공기 여과 장치(헤파 필터)는 코로나바이러스(0.08~0.16㎛)보다 작은 입자인 0.01~0.1㎛까지 여과하고 있다.

A350은 매 2분~3분마다 기내 모든 공기는 완전히 새로운 공기로 교체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기내로 공급되는 공기는 기내 측면에서 좌석 하단으로 배출되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기내 앞·뒤쪽으로 공기가 순환하지 않아 기내에서 전염병이 확대될 가능성이 낮다"고 전했다.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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