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노현우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부정적 경제 영향이 이미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홍 부총리는 7일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기업인 간담회에서 "이미 중국인 등 방한 관광객이 확연히 줄어 여행업, 관광숙박업 등의 피해가 나타나고 있다"며 "자동차 부품 조달과 관련 중국 진출기업들의 공장 가동 중단 여파도 일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파급 영향 정도는 확산과 제어 상황, 방역 종결 시기 등에 달려 있다"며 "조기 종식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경기 하방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응해 정부는 선제 대응 차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자체 TF를 구성하는 등 지원 대책을 강구해 오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금주 중 이미 세정·통관지원대책, 금융지원대책, 자동차 부품 수급 안정 대책 등을 발표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최대한 신속하게 관련 대책을 마련해 추진할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다만 지나친 공포심에 경제활동이 너무 과다하게 위축되는 것도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hwr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