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극복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민간경제주체들이 경제와 소비를 평소대로 하면 국가 경제가 정상으로 돌아가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중국 우한지역에서 전세기로 온 교민들이 생활하는 진천·아산 임시 생활시설을 방문해 "적어도 신종 감염병이긴 하지만 이 질병을 대한민국 사회가 충분히 관리할 수 있고, 극복할 수 있다라는 사실은 이제 분명하게 확인이 되는 것 같다"며 "우리가 긴장하고 최대한 주의하면서 총력을 기울여야 되는 것은 정부의 몫이고, 국민들께서는 지나치게 불안해할 필요는 없고 정부의 홍보에 귀를 기울이면서 취해야 되는 안전조치 취하고 따르면 충분히 안전하게 이 상황을 넘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경제활동이라든지 소비활동 이런 부분들은 위축됨이 없이 평소대로 그렇게 해 주셔도 되겠다라는 것이 지금 확인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경제가 빨리 정상적으로 돌아가서 국가 경제나 또 지역경제에 어려움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정부도 여러 대책을 세우면서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59분부터 오후 2시까지 충청북도 진천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혁신도시출장소, 충청남도 아산시 경찰인재개발원, 온양온천 전통시장 등을 방문했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등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장들에게 보고를 받고 주민들을 만나 실태를 파악했다.

문 대통령은 "임시 생활시설로 지역 내에 감염요인이 되지 않을까라는 이런 불안감들은 지금 해소가 되었는데, 그러나 여러 가지 심리적인 위축 때문에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게 됐다"며 "지역경제가 입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중앙정부나 충북도, 진천군, 음성군 군청에서도 최대한 노력들을 해나가겠다. 여기에 입주해 있는 공공기관들도, 또 함께 입주해 있는 민간 기업들도 그 면에서는 뜻을 다 함께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