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중국 상무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가 다소 적은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 운영 확장을 촉구했다.

9일 중국 관영매체 차이나데일리에 따르면 이러한 조치는 중국 국내 생필품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물품 공급을 늘리기 위한 조치다.

왕빈 상무부 시장운영사 부사장은 "일률적인 모델에서 벗어나야 한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타격을 심하게 받은 지역은 생필품 생산을 원상복구 하고 공급 채널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타격을 덜 받은 지역은 사업 운영을 확장하는 것에 주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생필품 공급은 주로 대기업에 달려있다고 지적했다.

왕 부사장은 "현재까지 대형 슈퍼마켓의 95%, 대형 백화점 및 쇼핑몰의 35%가 정상 영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매체는 춘제(春節·중국 설) 연휴 이후 일상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생필품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면서 상무부가 공급에 박차를 가하려고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일 상무부는 기업들에 음식 납품, 쇼핑 및 기타 기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합리적인 방책 등 내놓는 등 유연한 조처를 해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약 300개 대형 소매업체 중 20만 개 이상의 점포는 공급을 보장하고 가격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상무부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했다.

상무부는 이 다음 단계로 다른 관련 부서와 협력해 생산 속도를 높이고 공급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산물 운송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하는 데도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jw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