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돌파하는 등 지난해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조551억원, 영업이익 581억원을 올렸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15% 각각 증가한 것으로,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재경신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최근 한달간 실적 전망치를 제시한 4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한 연합인포맥스의 컨센서스에 따르면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3조755억원의 매출과 62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을 것으로 예상됐다.

CJ프레시웨이는 경기불황에 따른 외식 경기 침체와 인건비 부담에도 지속적인 마진 개선 노력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주력 사업인 식자재 유통 부문은 전년 대비 약 8% 증가한 2조4천56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외식 및 급식 유통 경로에서 대형 업체 수주와 함께 기업 간 거래(B2B) 대리점 공급물량 확대를 통해 전년보다 매출을 8% 이상 끌어올렸고, 가정간편식(HMR)에 관련 원재료 등을 공급하는 유통경로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단체급식 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13% 증가한 4천678억원을 기록했다.

주 52시간 시행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관련 비용이 늘었지만, 지난해 4분기 사상 최대 분기 수주 실적(1천203억원)을 달성한 데 이어 레저 및 컨세션 등 경로 다각화, 단가 조정 등이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매년 평균 1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 3조원을 넘어선 점을 고무적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올해는 인프라 구축을 통한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 독점 및 특화 상품, 맞춤형 영업활동 강화 등을 통해 수익성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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