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GS칼텍스와 네이버가 디지털 기술 개발 협업에 나선다.

허세홍 GS칼텍스 사장과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11일 강남구 GS타워에서 디지털 전환 협업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활용해 GS칼텍스 여수공장과 주유소 모빌리티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올해 상반기 중에 네이버 클라우드에 전기차 충전 및 결제 데이터를 수집·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향후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테스트를 시작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GS칼텍스는 네이버의 기업용 메신저인 라인웍스를 활용해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접수하고 고객에게 관련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의 단순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네이버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종이 문서나 이미지에 기재된 문자를 인식해 데이터로 전환해 활용하는 한편 네이버의 검색엔진 기술을 활용해 사내 문서를 쉽고 빠르게 검색하도록 해 임직원의 업무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GS칼텍스와 네이버는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 11월 양사 계열사 직원 40여명이 네이버랩스에서 협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선진 IT기업의 혁신 방법론인 디자인씽킹을 활용해 양사 협업 기회 및 신사업 아이디어를 협의했다.

GS칼텍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전사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디지털 전환 마스터플랜 수립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개선 가능한 영역을 발굴하고, 중장기적인 디지털 전환 추진 목표와 로드맵을 도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