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차기 우리은행장에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가 내정됐다.

우리금융지주 그룹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그룹 임추위)는 11일 최종 후보군인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와 김정기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 이동연 우리FIS 대표이사 가운데 권 대표를 차기 은행장으로 결정했다.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 선임 절차는 당초 지난달 마무리될 예정이었으나,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중징계 조치를 받은 이후 이사회에 생각할 시간을 요청하면서 잠정 중단됐었던 바 있다.

권 대표는 우리은행 이사회를 거쳐 오는 3월에 열릴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권 대표는 1963년으로 울산 학성고등학교와 건국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했다.

1988년 상업은행에 입행한 뒤에는 우리은행 미국 워싱턴 지점 영업본부장, 무역센터금융센터장, 우리금융지주 홍보실장, 우리은행 대외협력단장 등을 맡았다.

이후 우리은행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을 역임한 후 우리PE 대표이사를 거친 인사다.

당초 김 부행장이 손 회장의 지지를 기반으로 차기 행장에 유력하게 거론됐지만 이사회는 권 대표에 무게를 실어준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권 대표는 IB업무와 해외IR 경험을 바탕으로 은행의 CIB와 글로벌 전략 추진에 적임자라는 점을 그룹임추위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