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추위 "추진력·경력 충분…리더로 최적임자"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김예원 기자 = 차기 우리은행장에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가 내정됐다.

우리금융지주는 11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열고 차기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로 권 대표를 추천했다.

권 대표는 1963년생으로 울산 학성고등학교와 건국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했다. 1988년 상업은행에 입행한 뒤에는 우리은행 미국 워싱턴 지점 영업본부장, 무역센터금융센터장, 우리금융지주 홍보실장, 우리은행 대외협력단장 등을 맡았다.

이후 우리은행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 우리PE 대표이사를 거쳐 새마을금고중앙회 둥지를 틀었다.

임추위는 권 대표가 과거 우리금융지주에서 전략, 인사 등 주요 업무를 두루 수행한 점과 은행의 IB업무와 해외IR 경험을 바탕으로 은행의 글로벌 전략 추진에 최적임자라고 평가했다.

또 강력한 추진력과 솔선수범하는 자세, 다양한 업무 경험, 그리고 논리적인 의사결정 방식을 겸비한 리더로 조직을 잘 이끌어나갈 것으로 봤다.

권 대표는 면접 당시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한 고객의 신뢰 회복, 내실 경영, 위험가중자산 관리와 신규 사업기회 발굴을 통한 경영 효율화 등을 경영 전략으로 제시해 임추위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임추위는 "권 후보자가 우리금융 설립 후 처음으로 회장과 은행장을 분리해 운영하는 현 상황에서 지주사와 은행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은행의 조직안정화 및 고객 중심 영업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임추위는 자회사 6곳에 대한 대표이사 후보도 추천했다.

우리종금 대표이사에 김종득 우리은행 자금시장그룹 집행부행장보가, 우리신용정보 대표이사에 조수형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집행부행장보가, 우리펀드서비스 대표이사에 고영배 우리은행 신탁연금그룹 상무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정원재 우리카드 대표이사와 이동연 우리FIS 대표이사, 최광해 우리금융연구소 대표이사 등은 연임됐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