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국내 경제가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여당 일부에서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편성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제기됐다.

김두관, 김부겸,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12일 공동 성명서를 통해 "신종코로나로 인한 민생경제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덜기 위한 범정부적 민생대책의 수립을 건의한다"며 "추경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신종코로나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실로 심각하다"며 "실제 국내외 주요 연구기관에서는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을 속속 하향 수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당시 정부는 11조6천억원 규모의 추경을 편성한 바 있다. 당시에는 법적 요건이 미비했으나, 지금은 명확히 존재한다"며 "감염병은 '재난기본법' 3조에 사회재난으로 규정되어 있고 '국가재정법' 89조에는 사회재난으로 인한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당내 특위와 긴급 당정 협의를 통해 시급히 논의에 들어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추경안이 마련되면 야당도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2015년 메르스 추경 당시 새정치민주연합이 협력한 사례를 소개했다. 아울러 임시국회를 열어 조속한 통과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더불어민주당 내 특위 설치도 시급하다고 판단했다.

이들 의원들은 "현재 위기에 처한 것은 소상공인만이 아니다. 중국산 부품 공급의 차질로 지금 현대기아자동차 생산 라인이 모두 멈춰서기도 했다"며 "중앙정부 차원의 강력한 종합대책이 절실하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당에도 '코로나바이러스 민생대책특위'를 설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