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 임금 30% 반납…무급휴가 제도 전직원 확대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신종코로나 확산으로 항고업계 전체가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제주항공이 위기경영체제에 돌입한다.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는 12일 사내메일을 통해 "작년부터 항공업계는 공급과잉과 한일관계 이슈로 인한 위기를 겪고 있다"며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슈로 항공 여행수요가 극도로 위축되면서 항공산업은 수익성 저하 차원을 넘어 생존을 염려해야 할 정도로 심각한 위기 국면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기대응을 위해 경영진이 먼저 임금의 30% 이상을 반납하겠다"며 "이번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기존 승무원 대상으로 진행했던 무급휴가 제도도 전 직원 대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제주항공은 최근 항공업 전반의 위기 상황을 고려할 때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수익성 제고와 기단 규모의 조절, 투자 우선순위 재설정 등을 넘어선 대응책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제주항공은 위기경영체제 돌입을 통해 자구책을 마련하는 등 위기상황 극복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국내 1위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은 지난해 영업손실 329억원을 내며 적자로 전환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