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인수·박종학 대표이사, 각자대표 체제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베어링자산운용은 12일 이사회에서 각자대표 체제를 도입하고 박종학 최고투자책임자(CIO)를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각자대표 체제 하에서 기존 배인수 대표는 대표이사직을 유지한다.

박종학 대표는 운용 부문을 총괄하고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지원한다.

배인수 대표는 계속해서 영업, 클라이언트 서비스 및 운용 외 기업 경영 업무 전반을 이끌며 중장기 성장 전략 및 기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종학 신임 대표는 2004년 투자 전략 부문 대표로 베어링자산운용에 합류했다.

그는 2008년 7월부터 최고투자책임자(CIO)를 맡아 주식과 채권운용 팀뿐만 아니라 투자 솔루션 및 상품 구조 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베어링 합류 전에는 도이치자산운용, 미국 SEI 인베스트먼트(SEI Investment)에서 경력을 쌓았다. 그 외에도 한국투자신탁㈜의 국제부에서 국제금융시장 리서치를 담당한 바 있다.

박 대표는 서강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미국 웨스트 라파예트(West Lafayette) 소재 퍼듀 대학교(Purdue University)에서 통계학 및 금융공학으로 석사학위를 취득, 동 대학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이와 함께 연세대학교 투자정보 공학박사이며, CFA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