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에어프레미아가 9월 취항을 목표로 국토교통부에 항공운항증명(AOC)을 신청했다고 12일 밝혔다.

AOC는 항공운송 사업면허를 받은 항공사가 안전운항 능력을 갖췄는지를 국토부가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제도다.

국토부는 항공사의 조직과 인력, 시설 및 장비, 운항·정비관리 및 종사자 훈련프로그램 등 3천800여개 항목을 점검한다.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하는 보잉 787-9 새 비행기로 50시간의 시범비행을 실시하고, 비상탈출 훈련도 체크한다.

AOC 신청은 에어프레미아가 지난해 3월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할 때 제출한 사업계획서 일정표에 따른 것이다.

에어프레미아는 '꿈의 항공기'로 불리는 보잉 787-9 새 비행기 3대를 오는 7월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787-9 항공기에는 공기 중의 바이러스를 99.9% 이상 완벽히 여과하는 고성능 공기여과장치를 비롯해 기내의 악취와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필터와 오존제거기가 장착돼 있다.

에어프레미아는 올해 동남아 등에 취항하며, 내년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와 실리콘밸리 등의 노선도 운항할 예정이다.

에어프레미아 좌석은 프리미엄 이코노미석과 이코노미석 등으로 운영된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의 앞뒤 간격은 42인치다. 다른 항공사의 일반적인 간격인 38~39인치보다 넒다.

반면, 항공요금은 대형 항공사 비즈니스석의 절반 수준이다.

이코노미석의 간격도 35인치로 전 세계 항공사 중에 가장 넓고, 항공요금도 대형항공사 대비 10~20%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또 에어프레미아는 본격적인 사업을 위해 내달 객실승무원 모집 공고를 내고 인력을 충원에도 나선다.

에어프레미아는 150여명의 경력·신입 객실승무원을 선발하기로 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