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패트릭 하커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금리가 당분간 현 수준에서 유지돼야 한다고 말했다.

12일 CNBC에 따르면 하커 총재는 이날 연설에서 "당분간 금리를 동결해야 한다는 것이 현재 나의 견해"라며 "더 행동에 나서기 전에 지표와 상황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커 총재는 "현재 미국 경제는 좋은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면서 "소비 섹터와 관련한 소식은 계속해서 좋다"고 설명했다.

그는 "50년 만의 최저 실업률 덕분에 소비자들은 경제와 관련해 낙관적"이라면서 "소비 자신감은 높고 이러한 낙관론은 올해 가계 소비를 지지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지난해 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금리를 1.5~1.75%로 동결했다.

연준은 성명서에서 "계속해서 경제 전망과 관련한 정보를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 역시 상원 증원에서 현재 통화 정책은 좋은 상태에 와 있다고 말했다.

다만 여전히 CME 시장에서 시장은 9월까지 금리가 인하될 가능성을 60%, 올해 말까지 금리가 인하될 가능성을 41%로 보고 있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3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