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서울보증보험, 본투글로벌센터 등 4개 기관과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 최대 100억원까지 보증 지원한다. 보증비율 100%와 고정보증료율 0.5%를 우대 적용해 기업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돕고 금융비용 부담을 낮춘다.

이번 협약은 보증과 해외진출 등을 일괄적으로 지원하는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보는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을 위해 별도의 전담팀을 구성한다. 지원대상 기업 선정 절차부터 참여해 ICT 유망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과기부는 지원 대상 선정과 해외거점을 통한 글로벌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통신사업자연합회는 고성장 ICT 투자펀드를 조성해 투자유치 연계 활동을 지원한다.

서울보증보험은 이행보증보험 보증 한도 확대와 보험료 할인을 제공한다. 본투글로벌센터는 해외 진출 집중성장캠프를 운영해 선정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ICT 유망기업의 성장을 위한 협약기관의 핵심역량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지원체계가 구축됐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