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대책 다음주 발표…어려움 겪는 기업 총력 지원"



(청주=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코로나19) 사태 20일 이후 경제지표를 봤더니 5년 전 메르스 때보다 영향이 더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13일 충북 청주 신풍제약 오송공장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업종 5차 현장 간담회에서 "메르스 사태와 비교해 보면 국민들이 지나치게 불안감과 공포감을 갖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메르스 사태 때에는 희생자도 38명이 나왔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희생자나 중증 환자는 아직 없다"며 "정부 방역망 내에서 잘 관리가 되고 있어 국민들이 공포감을 갖지 말고 정상적인 경제활동, 소비 활동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로나19 사태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며 "신풍제약처럼 어려움에도 대중국 수출에 흔들림 없는 것이 국민들에게 메시지를 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총력 지원할 것"이라며 "정부는 수출지원대책을 다음 주 중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신풍제약은 중국과 베트남 등에서 공장을 운영 중이며 오송공장에서 생산되는 항생제(원료) 대부분을 중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홍 부총리는 바이오 산업 육성에 대한 정부의 강한 의지도 강조했다.

그는 "바이오 산업은 포스트 반도체로 대한민국을 먹여 살려 나갈 핵심 유망 분야"라며 "정부는 TF를 통해 10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지원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바이오 산업 육성에 있어서도 민관협력체제가 중요하다"면서 "민관 협업이 잘 구축되길 희망한다"고 부연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