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3년 연속 매출 2조 달성…작년 영업익 2천17억원·16.5%↓(종합)
넷마블, 3년 연속 매출 2조 달성…작년 영업익 2천17억원·16.5%↓(종합)
  • 정윤교 기자
  • 승인 2020.02.13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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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넷마블이 3년 연속 연간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연결 기준 2천17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1년 전과 비교해 16.5% 감소했다.

매출은 2조1천755억원으로 전년 대비 7.6%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천587억원으로 전년 대비 26.2% 감소했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에 부합한 수준이다.

최근 한달간 6개 증권사가 내놓은 실적 전망치를 토대로 실시한 연합인포맥스 컨센서스에 따르면 넷마블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1천907억원과 2천91억원으로 예상됐다.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5천5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1% 증가했다.

4분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72%(3천991억원)에 달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 '쿠키잼',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며 해외 매출 비중 확대를 견인했다.

연간 해외 매출은 전체의 67%에 달하는 1조4천494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신작 출시 지연에 따라 실적 반영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는 3월 출시 예정인 'A3: 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등 주요 신작들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고, 기존 '일곱 개의 대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쿵야 캐치마인드' 등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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