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준법감시위 2차 회의…후원금 지출 집중 심의
 
    (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출범 후 두 번째 회의를 열고 삼성 그룹 7개 계열사의 대외 후원금 지출 등 위원회에 보고된 안건들에 대해 심층 심의했다.   
    준법감시위는 13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서초구 삼성생명 서초타워에서 2차 회의를 열어 보고된 주요 쟁점을 정리하고 향후 다뤄나갈 안건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준법감시위는 이날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위원회의 중점 검토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김지형 준법감시위원장은 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후원금과 관련 의제를 논의했다고 밝히고, "사전에 심의하기로 한 것을 살펴본 것"이라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보고된 안건과 관련된 계열사 사람들이 참석했다"고 덧붙였다.
    또 지난 5일 1차 회의에서 청취한 관계사들의 준법감시 프로그램의 개선안을 논의하고 관계사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회의가 6시간 이상 진행된 데 대해 김 위원장은 "1차 회의 때 미처 얘기 못 한 것도 있는데 얘기를 해도 해도 끝이 없고 워낙 다뤄야 할 의제가 많다"며 "의견을 충분히 더 많이 나눠볼 것"이라고 했다.
    준법감시위는 이재용 부회장의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재판부가 미국 대기업의 준법감시제도 등 구체적 예시를 들며 준법경영을 주문한 후 이달 초 공식 출범했다.
    이후 준법감시위를 양형 판단에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란이 일면서 재판부는 이 부회장과 특검 양측의 의견을 심층 수렴하기 위해 오는 14일로 예정됐던 공판 준비기일을 연기했다.
    준법감시위 3차 회의는 다음 달 5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