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CJ대한통운이 말레이시아 법인을 통합하며 동남아 물류사업 강화를 위한 준비에 나섰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6년 인수한 CJ센추리를 통해 말레이시아 법인 지분 100%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통합법인의 사명은 CJ센추리로 유지된다. 양사의 지난해 기준 합산 매출액은 2천314억원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합산 매출액을 기준으로 보면 향후 말레이시아 현지 민영 1위 종합물류기업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네트워크·인프라의 통합을 통한 물류 운영역량 강화와 자원 공동화를 통한 생산성 극대화, 규모의 경제 효과 등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통합법인은 말레이시아 전국 56개소에 국제규격 축구장 56개와 맞먹는 40만3천㎡(12만1천평) 규모의 물류센터와 1천500여명의 물류 전문인력, 1천여대의 차량 및 장비를 운영하게 된다.





기존 CJ대한통운 말레이시아 법인의 국제물류 역량과 CJ센추리의 국내물류 역량 결합으로 상호 보완효과를 통한 시너지 창출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베트남 1위 물류기업인 CJ제마뎁과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폴, 미얀마 법인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물류망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CJ센추리는 1970년 설립된 50여년 역사의 종합물류기업으로 현지에서 이미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계약물류(CL)와 국제물류, 조달물류, 택배 등이 주요 사업이며 전국 수배송 네트워크도 갖추고 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전기전자와 자동차, 석유화학 등 제조업 분야 육성을 지속 추진해왔으며, 최근 온라인 시장 성장세가 연평균 9.8%에 이를 정도로 높아 제조업과 이커머스 등 산업 전반에서 물류 수요의 증가가 예상된다.

앞서 CJ대한통운은 이달 초 자사 미국법인과 2018년 인수한 미국 DSC로지스틱스를 통합한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를 설립했다.

본격적인 해외 법인 통합을 통해 글로벌 사업 성장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최근 몇 년 동안 글로벌 인수·합병(M&A) 등 확장 전략을 통해 성장 기반을 다져왔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글로벌 성장에 속도를 내기 위해 물류 초격차 역량 확보와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