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싱가포르개발은행(DBS)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올해 연매출액이 1~2%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피유시 굽타 DBS 최고경영자(CEO)는 13일(현지시간) CNBC 방송의 '캐피털커넥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얼마나 오래 지속할지, 전체 규모나 영향은 얼마나 될지 말하기 어렵다면서도 올해 여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통제된다고 가정하면 DBS의 올해 연 매출액은 1~2% 줄어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신용카드와 자산관리 사업 부문이 타격을 심하게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소비자들이 외식과 쇼핑을 줄이면 신용카드 사용은 줄어들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자산관리사업의 경우 심리적인 측면이 작용한다면서 굽타 CEO는 상황이 어둡고 우울할 경우 고객들이 투자를 보류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굽타 CEO는 DBS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질 것을 대비해 잠재적 손실을 위한 자금을 보유해뒀다면서 이는 현 상황을 이겨나가는 데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DBS는 4분기 순이익은 15억1천만 싱가포르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4% 증가한 것일 뿐 아니라 리피니티브가 추정한 14억8천만원보다도 웃돈 것이다.

jw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