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금융당국이 감사보고서 제출 시한 연장을 검토하는 등 정부의 노력을 강조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확대간부회의 모두발언에서 "정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대해 납품 계약 기간 연장, 계약금액 조정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금융당국도 코로나로 감사보고서의 불완전을 해결하기 위해 회계사협회가 요청한 보고서 제출 시한 연장 건의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한일 경제전 때와 마찬가지로 민관이 혼연일체가 돼 '코로나19'로부터 우리 경제를 지키기 위해 힘을 모을 때이고 힘을 모으고 있다"며 "민주당도 국민의 안전과 경제 활력을 사수하기 위해 든든한 뒷받침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는 부동산 시장에 대한 발언도 나왔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정부의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은 실수요자들을 보호하면서 일부 극소수 다주택자들의 투기행위에 대해 강력한 공적 규제를 가하는 것"이라며 "지난해 12월 서울 아파트값이 오른 이유가 집 있는 사람이 집을 더 샀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무주택자의 매수 비중이 44%, 유주택자의 매수 비중이 56%라고 소개했다. NICE평가정보를 토대로 다주택자들의 소득·부채 현황을 분석하니 집을 한 채 가진 500만명의 연평균 소득(4천400만원)과 집을 열채 가진 297명의 연평균 소득(5천만원) 격차가 크지 않다고도 부연했다.

그는 "소득은 별 차이가 없는데 집을 많이 가진 이유는 주택담보대출 때문이다. 주택담보대출에서 6억원 정도의 격차가 있었다. 이들이 갭 투자로 자산증식을 하면서 주택시장을 심각하게 왜곡시켰다"며 "반드시 투기세력을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