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갈등 無…힘 합쳐 해결할 것"



(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금융감독원에 라임사태에 대한 전권을 줬다며, 이에 대한 책임은 그 스스로 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은 위원장은 14일 명동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라임사태가 터졌을 때 금융위와 금감원이 모여서 같이 힘을 합치기로 했다"면서 "책임은 내가 질 테니 금감원에서 밀착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금융위까지 라임사태에 나서면 '감 놔라 배 놔라' 하는 일이 벌어질 수 있다"며 "잘못된 부분에 대해선 내가 책임을 지겠다고 하고 금감원에 전권을 줬다"고 언급했다.

일부에서 제기되는 금융위와 금감원의 갈등설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은 위원장은 "윤석헌 금감원장하고도 계속 대화하고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며 "두 금융당국이 힘을 합치는 파트너인데 갈등과 싸움이 있는 것처럼 비치면 너무 힘이 든다"고 말했다.

증권선물위원회에서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에 대한 과태료가 낮춰진 것에 대해서도 과도한 해석의 자제를 부탁했다.

은 위원장은 "금액에 대해서는 언론이 판단할 부분이지만 기관 간 갈등으로까지 이어지지는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석헌 원장도 증선위 결과에 대해 존중하고 앞으로 계속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증선위 나름대로 기준이 있을 것이니 과태료를 낮추는 결정이 있을 수 있다고 본다"며 "금융위에서도 재논의를 할 테니 잘 살펴보겠다"고 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