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GS홈쇼핑이 송출 수수료 인상과 고마진 상품 판매 저조 등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이 10% 넘게 감소했다.

GS홈쇼핑은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1천211억원으로 전년보다 11.5%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2천304억원으로 전년 대비 11.4%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천98억원으로 18.1% 감소했다.

이는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최근 1개월간 4개 증권사가 내놓은 실적 전망치를 토대로 실시한 컨센서스에 따르면 GS홈쇼핑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9.5% 증가한 1조2천93억원, 영업이익은 8.7% 감소한 1조249억원으로 예상됐다.

GS홈쇼핑은 예년보다 따뜻한 겨울 날씨로 마진율이 높은 겨울의류 매출이 부진해 4분기 실적도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천285억원으로 10.2%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294억원으로 28.6% 급감했다.

연간 취급액은 4조2천822억원으로 전년 대비 0.8% 증가했다. 연간 취급액 중 모바일 쇼핑은 2조2천946억원으로 53.6%를 차지했다.

모바일 취급액은 재작년 TV 쇼핑을 처음 추월한 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S홈쇼핑은 "앞으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으로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를 추구할 예정"이라며 "국내외 벤처 및 글로벌 브랜드 투자를 통해 뉴커머스 성장 기회도 지속해서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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