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미국의 지난 1월 소매판매가 시장 예상에 부합하는 증가세를 기록했다.

14일 미 상무부는 1월 소매판매가 전월 대비 0.3%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0.3% 증가에 부합했다. 1월 소매판매는 전년 동월과 대비해서는 4.4% 올랐다.

지난해 12월 소매판매는 0.3% 증가가 0.2% 증가로 하향 조정됐다.

자동차를 제외한 1월 소매판매는 전월 대비 0.3% 증가했다. WSJ이 집계한 예상치도 0.3% 증가였다. 자동차 제외 소매판매는 전년 대비로는 4.0% 늘었다.

지난 12월의 자동차 제외 소매판매는 0.7% 증가가 0.6% 증가로 하향 조정됐다.

자동차와 휘발유를 제외한 1월 소매판매는 0.4% 늘었다. 전년 대비로는 3.3% 증가했다.

WSJ은 미국 경제의 버팀목인 소비가 여전히 견조하다는 신호라고 평가했다.

1월 자동차 및 부품 판매는 0.2% 늘었다. 전월 1.7% 감소에서 반등했다. 자동차

판매는 전년 대비로는 5.7% 증가했다.

1월 주유소 판매는 전월 대비 0.5% 감소했다. 전월에는 0.4% 증가였다. 1월 판매는 전년 대비로는 10.4% 늘었다.

1월 식품 및 음료 판매는 전월보다 0.2% 증가했다. 전년 대비로는 2.3% 증가했다.

1월 음식 서비스 및 음료 판매점 판매는 1.2% 증가했다. 전년 대비로는 7.4% 증가했다.

1월 백화점 판매는 0.1% 늘었다. 전년 대비해서는 5.5% 감소했다.

1월 전자상거래 판매는 0.3% 증가했다. 전년 대비로는 8.4% 늘었다.

1월 의류 판매는 3.1% 감소했다. 지난해와 대비해서는 변화가 없었다.

1월 스포츠용품 판매도 0.1% 증가했다. 지난해 대비해서는 1.8% 줄었다.

1월 전자제품 판매는 0.5% 감소했다. 지난해 대비해서는 3.2% 줄었다.

1월 주택용품 판매점 판매는 전월대비 늘었고, 가구 판매도 증가했다.

jwo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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