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금융부문 대응방안을 발표한 이후 나흘 동안 총 799억원 상당의 금융지원을 실시했다.

16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4영업일 간 정책금융기관과 금융권을 통해 6천92건의 금융 지원 상담이 접수됐다. 정부는 이 중 601건에 대해 총 799억2천만원을 지원했다.

금융지원 중에서는 대출이나 보증의 만기연장·상환유예에 대한 지원이 약 600억원 규모로 가장 많았다. 이 중 정책금융기관이 약 483억원을, 은행권이 약 117억원을 각각 지원했다.

피해기업의 신규대출·보증에는 약 123억원이, 금리·보증료 우대에는 약 2억원이 쓰였다. 6억원 규모의 수출입금융 관련 지원도 있었다.

업권별로 살펴보면 정책금융기관이 약 585억원을, 은행권은 182억원을 각각 지원했다. 카드사도 31억원 규모의 자금을 공급했다. 카드사 금융 지원은 주로 결제대금 청구 유예나 금리·연체료 할인, 무이자할부 제공 등이다.

금융위는 또 코로나19로 직·간접 피해를 보는 기업이나 소상공인의 자금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14조7천억원 규모의 범용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해 둔 상태다.

해당 프로그램은 정책금융기관 등을 통한 중소·중견기업 지원에 9조9천억원,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특별지원 대출 등에 9천억원, 투자 지원 프로그램 3조9천억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금융위는 코로나19 사태가 기업 자금 사정과 경기에 미치는 영향 등을 면밀히 예의주시하면서 금융 지원 대책을 적극적으로 집행해 나갈 방침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특히 일선 금융지원 현장에서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과 함께 이번 대책에 따른 지원에 대해서는 고의ㆍ중과실이 없는 경우 담당자 면책이 이뤄지도록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