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종합금융투자회사(종투사) 증권사 사장단이 메자닌 투자 예산을 신설해 최대 6천억원 규모의 투자 확대를 자율 결의했다.

16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14일 6개 증권사 사장단은 종투사를 통한 혁신성장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건전 기업 메자닌 자산 유동성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장단은 사모펀드 시장의 발전과 투자자 보호 방안을 검토하며 메자닌 등 투자 예산을 신설해 건전한 기업의 전환사채(CB) 등 메자닌 투자를 확대하기로 했다.

아울러 정부의 부동산 익스포져 축소정책과 중소기업 등 기업금융투자 활성화 정책에도 일조한다는 입장이다.

사장단 회의는 최근 사모펀드 환매 중단 사태로 저유동성 자산인 CB 등에 주로 투자하는 사모펀드 시장 위축, CB 등의 만기 도래에 따른 발행기업의 유동성 위험 증가 우려로 인해 진행됐다.

투자 규모는 사별 최대 1천억원으로 합산 6천억원까지 투자 예산을 확보할 예정이다.

투자 대상 및 방식은 메자닌 자산의 신규 및 차환 물량에 대한 심사를 거쳐 시장가로 매입하는 형태다.

사장단은 건전한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 원활화와 자본시장 신뢰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보였다.

이후 모험자본 공급확대를 위한 건전성 규제 완화 등 제도 개선과 발행어음 인가가 진행되면 혁신기업에 대한 자금 공급을 신속하게 집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모았다.

또한 종투사들은 혁신성장 지원 현황을 점검하며 기업신용공여 규모 확대, 발행어음의 기업금융자산 투자 등 종투사를 통한 모험자본 공급이 확대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회의에 참석한 증권사는 자기자본 4조원 이상의 종투사로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다.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