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기아자동차는 17일 완전히 새로워진 4세대 쏘렌토의 외부와 내부 디자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신형 쏘렌토는 다음 달 중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신형 쏘렌토의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는 '보더리스 제스처'로, 경계를 넘는 시도로 완성된 디자인이라는 뜻을 담았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신형 쏘렌토의 외장 디자인은 정제된 강렬함이 특징이다.

전면부에는 진화한 타이거 노즈가 자리 잡았다.

그릴과 헤드램프의 디테일을 완성한 크리스털 플레이크 디자인과 호랑이의 눈매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도 들어갔다.

측면부에는 후드 끝부터 리어 램프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롱 후드 스타일의 캐릭터 라인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버티컬 타입 리어 램프와 대형 차명(레터 타입) 엠블럼, 와이드 범퍼 가니시 등이 대비를 이룬다.

기아차는 이 후면부 디자인을 기아차 중대형 SUV 라인업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정립할 계획이다.

4세대 쏘렌토의 내장은 '기능적 감성'을 콘셉트로, 기능과 감성이 조화를 이룬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12.3인치 클러스터(계기반), 10.25인치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SBW)는 직관성, 사용성 등을 높였다.

크리스탈 라인 무드 라이팅과 고급 소재, 가니시 입체 패턴, 듀얼 에어 벤트 등도 들어갔다.

기아차 관계자는 "4세대 쏘렌토는 내외장 디자인 혁신을 통해 그동안 중형 SUV에서 느낄 수 없던 새로운 경험과 고품격 감성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