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BNK금융이 지난 14일 'BNK벤처투자 출범식'을 개최하고 지역 혁신기업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지원을 다짐했다고 17일 밝혔다.

BNK벤처투자는 BNK금융이 지난해 11월 그룹의 9번째 계열사로 편입한 벤처캐피탈사다. 인수 후 조직 재정비, 본사 확장 이전 등을 마치고 새로 문을 열었다.

BNK벤처투자는 출범식에서 '부울경지역 내 모험자본 공급 확대'를 회사의 주요 과제로 발표하고 기존 벤처기업 투자사업의 확대와 함께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의 발굴과 투자에 나서기로 했다.

BNK금융은 다음 달 중 원스톱 기업투자금융센터인 'BNK부울경CIB센터' 내에 혁신금융 지원 플랫폼인 'BNK벤처투자센터'를 신규 개설한다.

센터에 벤처투자 전문가를 추가 배치해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 유망기업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지완 BNK금융 회장은 "BNK벤처투자 편입으로 CIB부문에서 직·간접투자와 대출을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며 "지역 내 혁신기업에 대한 모험자본 공급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의 미래성장동력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