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미얀마 가스전의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 최대 이익을 낸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신규 가스층을 발견해 생산성을 확인하면서 새로운 가스전 성공 신화를 써 낼지 관심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미얀마 A-3 광구 해상 시추선에서 신규 발견한 '마하' 유망구조의 가스산출시험을 실시한 결과, 1개공 약 3천800만 입방피트의 생산성을 확인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스산출시험은 시추 후 가스가 발견된 지층의 가스 생산성을 직접 확인하는 작업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달 12일부터 수심 1천m 이상의 심해지역인 마하 유망구조에서 지하 약 2천598m까지 시추를 실시했고, 약 12m 두께의 가스층에서 양호한 생산성을 확인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마하 유망구조 가스층에 대해 2021년부터 평가시추에 돌입하기로 했다.

이후 2년여간의 정밀 분석작업을 거친 뒤 기존 미얀마 가스전을 잇는 새로운 캐시카우로 개발한다는 목표다.

특히 마하 유망구조는 기존 미얀마 가스전인 쉐 가스전에서 남쪽으로 약 30㎞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가스전 생산설비와 연계 개발이 가능해 투자비 절감과 공사기간 단축 등이 가능하다.

또 가스가 발견된 마하 유망구조에서 남동쪽으로 24㎞ 떨어진 '얀 아웅 민' 유망구조에 대한 탐사 시추도 예정돼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망광구 탐사를 계속 추진 에너지 밸류체인 완성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미얀마 가스전의 쉐와 미야 등 2개 해상 가스전에서 가스를 생산해 중국과 미얀마에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과거 실적을 상회하는 2천162억입방피트를 판매하며 역대 최대 영업이익인 6천53억원을 달성했다.

기존 미얀마 가스전도 안정적인 생산을 위한 단계별 개발을 진행 중이다.

2단계 개발에 따라 쉐 추가 가스전은 2021년, 쉐퓨 가스전은 2022년에 각각 가스 생산이 개시될 예정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