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NH투자증권은 실물자산 및 부동산 영역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투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IB2사업부 내 조직 명칭을 변경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IB2사업부의 구조화금융본부를 실물자산투자본부로 변경하고 산하에 실물자산투자1부, 2부, 3부를 편제했다.

실물자산투자본부는 오피스, 호텔 등 수익형 부동산 관련 투자를 담당한다.

부동산금융본부는 현재 명칭과 부서 조직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으며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업무를 전담한다.

프로젝트금융본부의 경우 명칭을 유지하되 산하 부서에 프로젝트금융부, 인프라투자1부, 인프라투자2부를 편제시켰다.

또한, 해외 자산 및 대체투자 딜 소싱 관련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IB2사업부 산하에 홍콩IB 2Desk를 신설했다.

IB1사업부 내 홍콩IB Desk는 홍콩IB 1Desk로 변경하고 해외기업금융 및 크로스보더(Cross-Border) M&A 등을 담당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IB사업부 조직개편의 핵심은 본부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실물자산 및 부동산 영역에서도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