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과 시중은행장들이 함께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를 찾는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연합회는 오는 24일 강남구 디캠프에서 개최할 예정인 정기이사회에 민병두 정무위원장을 초청하기로 했다.

은행연합회는 정기이사회에 연간 5~6차례 정도 VIP 초청행사를 병행한다.

지난달에는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초청됐다. 통상 이 자리에는 그간 금융당국 수장을 비롯해 경제부총리, 경제 원로 등이 함께했다.

민 정무위원장의 경우 지난해 1월에도 은행연합회 정기이사회에 참석해 시중은행장들과 4차산업혁명에 따른 금융혁신과 관련된 의견을 나눈 바 있다.

이번에는 민 정무위원장과 시중은행장들이 디캠프를 찾는 만큼 혁신기업 육성에 대한 의견을 나눌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이 이번 4·15총선 2호 공약으로 오는 2022년까지 유니콘기업 30개를 육성하고 벤처투자액 연간 5조원을 달성하는 등 '벤처 4대 강국 실현' 방안을 내놓은 만큼 민 정무위원장도 혁신기업 지원의 중요성을 역설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은행연합회와 5대 금융지주도 창업·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향후 5년간 28조원을 지원하기로 밝힌 바 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