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 유명 관광지 '핑크 호수' 인근에 5성급 설치

中 매크로 캐피털-濠 펄라르고 합작..2022년 11월 개장 목표

"중국인만 받는다..개장 때는 코로나 19 문제 없을 것"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중국발 코로나 19가 글로벌 관광 산업에도 심각한 충격을 가하는 상황에서 서호주에 중국인 전용 고급 리조트가 중국-호주 합작으로 실행된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8일 보도했다.

신문은 호주 펀드 매니저 라이선스를 가진 상하이 거점 매크로 캐피털 리미티드와 호주 기업 펄라르고가 1천820만 호주달러(약 145억 원)가 들어가는 5성급 칼레이데스코프 리조트를 합작 건설한다고 전했다.

오는 2022년 11월 완공을 목표로 하는 이 리조트는 서호주 유명 관광지 핫 라군(일명 핑크 호수) 인근의 바다가 보이는 311에이커 부지에 객실 68개의 5성급 호텔과 승마시설 등을 갖추는 것으로 펄라르고 소유주인 샘 버넷이 밝혔다.

버넷은 "리조트를 중국 바깥으로는 홍보할 계획이 없다"면서 "중국 관광객만 대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매년 호주를 찾는 중국 관광객이 130만 명으로, 호주 입국 관광객의 15%에 달한다"면서 "이들이 호주에서 쓰는 돈이 한해 115억 호주달러"라고 집계했다.

버넷은 고 마이클 잭슨의 형인 저메인 잭슨 등 셀럽이 칼레이데스코프 리조트 홍보를 지원할 것이라면서, 프로젝트 성공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 19로 전 세계 관광 산업이 충격받고 있지만, 리조트가 완공될 때쯤이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SCMP는 코로나 19 충격 속에 지난 중국 춘제(설) 연휴 때 호주 10대 호텔 가운데 불과 2개만 긍정적인 실적으로 낸 것으로 전문 분석기관 STR이 집계했다고 전했다.

jks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