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한창수 사장을 포함한 아시아나항공의 전 임원이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일본 수출규제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항공업계가 심각한 경영난에 빠진 가운데 아시아나항공도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했다.

한창수 사장은 18일 담화문을 발표하고, "2019년 한일관계 악화에 이어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항공수요가 크게 위축돼 위기에 직면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비용 절감 및 수익성 개선에 돌입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한 사장 이하 모든 임원들은 일괄사표를 제출하며 '생즉사 사즉생'의 각오로 특단의 자구책 실천에 앞장서기로 했다.

또 전 임원들은 급여를 30%(사장 40%) 반납하고, 모든 조직장들의 급여도 20% 반납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사표 수리 여부는 확정되지 않았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경영진이 솔선수범한다는 취지다"고 전했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로 여파로 중국 노선은 약 79%, 동남아시아 노선은 약 25% 축소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일반직과 운항승무직, 캐빈승무직, 정비직 등 전 직종에 걸쳐 10일간의 무급휴직도 실시한다.

불필요한 행사를 줄이는 등 비용 절감에도 적극 나선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4일 예정됐던 창립 32주년 기념식도 취소했으며, 창립기념 직원 포상도 중단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