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코오롱플라스틱은 지난해 연간 매출 3천302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냈다고 1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46.8%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1% 감소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지난해 폴리아세탈(POM) 설비를 증설한 후 판매를 다각화해 매출이 늘었지만, 미중 무역분쟁으로 중국 수요가 둔화하고 사업 확장을 위한 마케팅 비용과 정기보수 비용 등이 발생하면서 수익성이 악화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유럽과 미주지역에서 판매가 늘어나면서 영업환경이 개선돼 수익성이 점차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4분기에는 원료가격 하락의 판매가 반영과 재고자산 처분손실 등 일회성 비용 발생에 따라 8억원의 영업적자를 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6억원으로, 영업 외 부분에서 환차손규모가 축소되고 합작사인 코오롱바스프이노폼의 실적이 개선돼 전 분기 대비 늘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또 지난해 배당 성향 46%, 시가배당률 1.6% 수준으로 주당 70원의 현금 배당을 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주요 수요처인 자동차산업이 양적 성장의 한계에 부딪힌 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생산 차질 등으로 부진을 겪고 있다"며 "글로벌 자동차사들이 차세대 자동차 수요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새로운 고부가시장으로 진입하기 위한 신규 고객사 발굴과 연구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