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씨티가 향후 12~24개월 내 금값이 2천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19일 CNBC에 따르면 씨티의 에드 모스 전략가는 "금은 거시 자산 시장 헤지 수단으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시장이 매도세를 나타내고 변동성이 높아질 때 좋은 헤지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단기적으로 씨티는 6~12개월 금값 전망 역시 1,70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전 거래일 금값은 2013년 4월 이후 처음으로 1,600달러 위로 상승했다.

모스 전략가는 "올해 금값이 강세 활동을 나타내는 것은 기업 주기와 관련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우려가 커진다는 것을 뜻하고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전쟁, 미국 대선 등에 대한 우려가 커진다는 것을 뜻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현재 경제 배경이 금에 지지적"이라면서 "금은 저금리 환경에서 좋은 모습을 나타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모스 전략가는 "현재 단기 금리가 올해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5회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점과 세계 성장 위험이 하향 압력을 가리키는 점을 고려할 때 금은 저금리 환경에 혜택을 받을 것"이라면서 "또한 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공급망과 미국 실적 모멘텀에 영향을 미치면서 위험 시장의 수익률을 상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1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